[넷플릭스] 영화 싱글 인 서울(2023) 후기 이동욱 임수정 주연

2024. 2. 27. 08:12Media./Film

안녕하세요 한스입니다. 
넷플릭스에 2023년 11월에 개봉한 영화 싱글 인 서울이 빠르게 올라왔습니다. 영화 김종욱 찾기(2010)에서 임수정의 캐릭터를 좋아해서 약간의 기대를 더 갖고 봤습니다. 혼자가 더 좋은 논술 강사이자 싱글 라이프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와 그의 에세이로 책을 만들려는 편집장 현진(임수정)의 이야기를 담은 현시대의 싱글 라이프와 로맨스를 다룬 영화입니다. 

 

싱글 인 서울 예고편

[싱글 인 서울] 메인 예고편 | 웃기만 해도 설레는 이동욱X임수정 - Youtube

 

싱글 인 서울 시놉시스

"나한테 딱 맞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 싱글이 답이다!"

혼자 걷기, 혼자 쉬기, 혼자 먹기, 혼자 살기…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

"사실 혼자인 사람은 없잖아요"

혼자 썸타기, 나 홀로 그린 라이트…
유능한 출판사 편집장이지만 혼자는 싫은 '현진'(임수정)

싱글 라이프를 담은 에세이 <싱글 인 더 시티> 시리즈의 작가와 편집자로 만난 '영호''현진'.
생활 방식도 가치관도 서로 다른 두 사람은
책을 두고 사사건건 대립하면서도, 함께 보내는 시간이 나쁘지만은 않은데…?

서울, 혼자가 좋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두 남녀의 싱글 라이프가 시작된다!

 

 

싱글 인 서울 등장 인물

박영호(이동욱) - 논술 강사이면서 싱글 라이프 예찬 파워 인플루언서로, 여러 도시 싱글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중 싱글 인 서울의 저자 제안을 받고 현진과 함께 글을 쓰게 됩니다.

영호 - 이동욱
영호 - 이동욱

 

주현진(임수정) - 돌려 말하지 않는 성격의 출판사 편집장으로, 영호에게 싱글 인 서울 책의 에세이 글쓰기를 제안하고 영호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둘 사이에 무언가 통하는 느낌이 듭니다.

현진 - 임수정
현진 - 임수정

 

싱글 인 바르셀로나 홍작가(이솜)

출판사 대표 진표(장현성), 전 편집장 경아(김지영)

편집부 직원들 - 편집팀장 윤정(이미도), 출판사 막내 병수(이상이), 출판사 디자이너 예리(지이수)

거래처 서점의 직원 선우(윤계상)

 

싱글 인 서울 관람 포인트

영호의 싱글 라이프

잘 나가는 논술 강사이자 싱글라이프 예찬론 파워 인플루언서인 영호의 싱글라이프는 화려하고 멋있어보입니다. 사진 취미로 라이카를 쓰는 것부터, 리버 뷰의 멋진 집, 싱글 라이프를 화려하게 보여줍니다.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된 계기가 거듭된 사랑의 실패 때문인데, 호텔 알바에서 만난 첫사랑의 이야기도 풋풋하게 그려집니다. 

현진의 출판계 이야기

책을 읽지 않는 시대라고 합니다. 편집장인 현진의 책을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출판계의 이야기를 조금은 알게되었습니다. 출판사 직원들도 유쾌하고 재밌게 나오며, 특히 전 편집장이자 출판사 사장의 파트너인 경아(김지영)의 능글맞은 연기가  매력 있었습니다. 편집팀장 윤정(이미도)의 유쾌한 연기와 눈치 없는 인턴(이상이)의 반전 매력도 빼놓을 수 없겠죠. 현진이 썸타는 걸로 오해한 서점직원으로 윤계상도 괜찮은 포인트였습니다. 윤계상과 조달환은 우정출연인데 이 영화의 감독인 박범수의 이전 영화 레드카펫에서 함께 출연했었습니다. 좋은 캐스팅으로 주연에만 집중되지 않고, 주조연의 밸런스가 괜찮았습니다. 

 

싱글 인 서울 간략 후기

클라이맥스가 터지는 영화는 아니지만 잔잔하면서도 현세대의 싱글 라이프, 로맨스를 적절하게 다룬 좋은 영화였습니다. 출판계의 이야기와 글쓰기에 관한 이야기 여러 인물들의 관계도 복잡하지 않고 잘 어우르게 만든 영화라고 느꼈습니다. 잔잔한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글은 사랑한 흔적과도 같거든요

 

누군가를 위한 누군가가 되지 말고
자기 자신이 되어라

 

 - 영화 싱글 인 서울 중에서 -